열정으로찾는 희망

가슴성형 고민의 갈림길, 보형물 가슴확대와 자가지방 가슴성형

안녕하세요. 열정으로 희망찾기, 흉터를 없애는 의사 영클리닉 조영신 원장입니다.

제가 우리나라 여성 모두의 가슴을 본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제가 만난 환자나 여러 가지 통계, 그리고 실제로 판매되고 있는 속옷의 크기 등으로만 봐도 우리나라 여성의 가슴은 작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통상의 A컵 사이즈라고 이야기하는 경우가 절반은 넘을 것으로 생각하는데요. 여성의 가슴이란 공개적으로 이야기하거나 과시하는 것을 부끄러워하고 금기시하고는 있지만, 현실은 다릅니다. 많은 분이 볼륨 있는 가슴으로 더욱 여성스러운 아름다움을 드러내고 싶어 하고, 금기시한 대중매체 속에서도 계속해서 자극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반영하는 것이 바로 가슴 성형의 지속적인 발전일 것입니다.

처음에는 실리콘 백과 같은 보형물을 통한 가슴 성형에서 유방 확대 성형수술이 시작되었는데, 이것이 2000년대 중반부터 급속히 실리콘으로 대체되기 시작하고 지금까지 실리콘 자체에 크고 작은 발전이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가슴 성형은 분명히 인공적이고 인위적인 모습으로 인해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가져오고, 겉으로 드러나는 모습뿐 아니라 본인이 느끼는 이질적 촉감과 같은 다양한 측면에서 한계를 보이고, 이것은 수술의 기법이나 보형물의 재질만으로 극복하기 어렵습니다.

뿐만 아니라 보형물 성형의 치명적인 한계로 부작용의 위험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구형 구축의 사례인데, 안타깝게도 아직 이 원인에 관해 정확한 리포트가 없어 사례를 원천적으로 예방하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구형 구축이 발생하면 가슴이 단단해지고, 수축하며 통증을 동반하는데 이를 개선할 방법이 없으므로 보형물을 제거하는 방법뿐입니다.

이런 문제들을 근본적으로 차단하고 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자가 지방 가슴 성형입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허벅지나 복부의 군살(지방)을 이용해 가슴에 새로운 볼륨을 만들기 때문에, 보형물 삽입으로 인한 인위적이고 인공적인 불편이 없을 뿐 아니라 불필요한 지방까지 제거해 두 배의 체형교정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좋은 방법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보형물 가슴 성형을 지속해서 해온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은 이전까지 지방 이식만으로는 원하는 만큼 크기를 확대하기 어렵다는 생각과 너무 많은 양을 이식하면 지방이 뭉치거나 괴사할 위험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극복할 수 없는 지방 이식의 한계가 아니라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 좋은 결과를 얻기까지 방법을 알고 경험을 쌓기가 어려웠을 뿐입니다. 게다가 이식할 지방을 손상 없이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 하비스트젯 기술과 지방의 생착률을 극대화할 수 있는 줄기세포 지방 이식의 도움이 있다면 얼마든지 원하는 크기로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가지방 가슴성형 자가지방 가슴성형

위는 우리 병원에서 시술한 자가 지방 가슴 성형의 사례입니다. 시술 전과 시술 후는 약 5년의 세월이 지나간 것입니다. 매우 긴 시간이 흘렀음에도 처음 시술한 가슴의 볼륨이 그대로 유지되고 있고 여전히 자연스러운 모습입니다. 오른쪽의 모습은 총 두 번의 지방 이식으로 얻은 결과인데, 첫 번째 시술에서 양쪽 가슴에 각 220cc의 지방을 이식하고 두 번째 시술에서 180cc를 추가로 이식했습니다. 결과적으로 A컵 크기의 가슴이 C컵으로 확대된 것이고, 이 정도의 결과는 사이즈만 두고 봤을 때도 보형물로 성형한 것 이상의 효과입니다. 게다가 어디를 봐도 성형한 흔적이 없고, 모양이나 촉감 등에서 순수 지방으로만 만들어진 것이므로 그야말로 진짜 내 가슴을 가지게 된 것입니다.

이와 같은 결과는 상술한 대로 하비스트젯과 줄기세포 지방 이식이 매우 큰 도움이 되었기 때문에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두 가지 시술 방법은 의사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했을 때 얻을 수 있는 것이지, 시술명이나 시술 방법이 같다고 해서 좋은 결과가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제대로 된 지방이식의 결과는 다른 어떤 방법으로도 대체할 수 없는 자연스러운 모습을 만듭니다. 하지만 이는 화려하고 복잡한 시술명이나 방식으로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지방흡입과 지방이식에서 기본을 지키고 올바른 방법으로 시술할 수 있는 의사를 만나야만 합니다. 그러므로 좋은 의사를 찾기 위해서는 지방이식한 결과뿐 아니라 지방흡입의 술기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자세히 살펴봐야 하며, 지방이식한 후 5년이나 10년이 지나도록 좋은 결과를 유지하고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