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영클리닉 조영신 원장은 방송과 여러 보도매체를 통해 건강한 미용성형에 대한 정보 및 경험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이닥]성공적인 흉터 치료의 조건,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성공적인 흉터 치료의 조건,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다양한 원인으로 몸에 남은 흉터는 누군가에게는 평생 지워지지 않는 콤플렉스가 된다. 흉터 제거를 위해 병원을 전전하며 치료를 받아도 뚜렷한 효과를 보지 못해 이내 포기하고 마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흉터도 형태와 크기에 따라 적합한 치료법을 적용하면 아주 큰 흉터를 제외하고는 오래된 흉터까지도 거의 눈에 띄지 않을 정도로 없애는 것이 가능하다.

 

◆ 성공적인 흉터 치료의 조건,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흉터는 어떤 방법으로 치료하는지에 따라 시술 결과에 큰 차이가 있는데, 이는 의사가 쌓아 온 흉터 치료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좋은 장비에 의해 좌우된다고 할 수 있다.

흉터 치료에 사용되는 레이저의 종류가 다양하지만, 그중에서 ‘프락셀 리페어 레이저’는 뛰어난 효과를 보여준다. CO2 레이저 파장을 이용해 미세 빔을 피부 1.6mm 깊이까지 침투시켜 피부의 수축과 응고를 반복함으로써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원리이다.

많게는 수십 회의 치료를 필요로 하는 일반 레이저와 비교했을 때, 적은 시술횟수로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여주는 장점이 있다. 또한, 얼굴 전반에 레이저를 조사하더라도 정상 피부조직을 남겨놓아 재생을 돕기 때문에 부작용이나 후유증이 적다. 프락셀 리페어 레이저는 뉴욕포스트가 2008년 주름치료영역의 베스트 제품으로 선정할 만큼 피부재생에 탁월한 성능을 자랑하지만, 조작이 까다롭고 고가의 기기라서 국내에는 보유하고 있는 병원이 많지 않다.

 

◆ 확실한 흉터 치료 효과, 하지만 인내심이 필요하다!

일상생활에서 작은 흉터가 나도 아물기까지 시간이 걸리는데, 병원에서 흉터 제거치료를 받는 환자 중에는 즉각적인 효과가 없어 실망하는 경우가 있다. 아주 가벼운 흉터라면 한 번의 시술로도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2회 이상의 치료가 필요하다.

프락셀 리페어 레이저 시술 직후에는 붉은 기가 생기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흐려지고 살이 차오를 때까지 시간이 걸리니 너무 조급하게 여기지 말고 여유 있게 지켜보는 인내심이 필요하다.

프락셀 리페어 레이저는 기존 레이저의 단점을 보완해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흉터를 치료할 수 있는 기기이다. 오래된 흉터라도 생각보다 쉽게 흉터를 제거할 수 있으므로 흉터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고민하지 말고 흉터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병원을 찾아 상담받기를 권한다.

 

<글 = 영의원 조영신 원장 (가정의학과 전문의)>

 

▶ 기사 원문 보러 가기
http://www.hidoc.co.kr//Hidoc/News05.aspx?ModuleID=410&MODE=VIEW&SRNO=29065

이전글 2014 한국미용성형의학회 학술대회 - 안면동안술 강연
다음글 2015 아시아국제미용의학포럼-조영신원장 강연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