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영클리닉 조영신 원장은 방송과 여러 보도매체를 통해 건강한 미용성형에 대한 정보 및 경험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시스]증가하는 지방흡입 부작용, 재수술 신중하게 선택해야

지방흡입 재수술

[뉴시스]증가하는 지방흡입 부작용, 재수술 신중하게 선택해야

최근 지방흡입 재수술을 찾는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 선택한 지방흡입이 고통이 되어 돌아오는 경우가 많아진 것이다. 단기간에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지방흡입이 보편화되면서 그에 따라 부작용을 경험하는 환자도 증가하는 추세다.

◇지방흡입 부작용의 종류와 나타나는 이유

지방흡입 후 발생하는 부작용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빈번하게 일어나는 것은 지방흡입 시술부분이 울퉁불퉁해지거나 좌우 균형이 맞지 않는 경우이다. 그리고 지방을 과도하게 흡입하여 피부에 근육층이 달라붙어 딱딱해지는 유착현상도 많이 나타난다. 이외에도 피부 탄력 저하로 살이 처진 경우와 혈관이 지나치게 비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에도 재수술이 필요하다.

이러한 지방흡입 부작용이 나타나는 이유는 바로 지방층에 있다. 우리 몸 속 지방층에는 흡입이 비교적 용이한 부분과 까다로운 부분이 함께 존재한다. 그런데 시술자가 이를 고려하여 고르게 지방을 흡입하지 못할 시 피부가 움푹패이거나 울퉁불퉁한 부작용을 겪게 되는 것이다.

◇지방흡입 재수술 방법

한 번 지방흡입 시술을 받으면 흡입관이 지나간 자리에 섬유성 흉터 조직과 신생혈관들이 자라나 이전보다 조직이 치밀해진다. 그렇기에 지방흡입 재수술은 1차 시술보다 고차원적이며 치료하기가 까다롭다고 알려져 있다.

지방흡입으로 피부가 달라붙어 유착이 생긴 경우에는 유착현상을 풀어주는 수술이 먼저 시행된다. 그 후 과다한 지방흡입으로 함몰된 곳에는 지방이식을, 지방이 덜 뽑힌 곳에는 지방흡입을 하여 평평하게 만들어 준다. 경우에 따라서는 지방흡입 후 늘어진 피부의 탄력을 향상시키는 시술이 필요하다.

◇지방흡입 부작용과 재수술을 막으려면.

이러한 지방흡입 재수술을 막기 위해서는 처음 지방흡입 전에 시술의사를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시술자와 지방흡입 시술에 대해 충분히 상담하고 신중히 결정하는 것이 좋다. 만약 잘못된 시술로 재수술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지방흡입 재수술 경험이 많은지 확인해야 한다.

지방흡입 재수술에 대해 영의원 조영신 원장은 “지방흡입은 눈에 보이지 않아 손 감각에 의지해야 하는 까다로운 시술이다. 그만큼 시술에 대한 경험이 충분하지 않으면 부작용이 나타나기 쉽다”며 “지방흡입 부작용은 환자마다 각기 다른 문제가 나타나고 수술부위에 따라 그 원인과 상태가 다르게 나타나므로 재수술 전 충분한 진단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기사원문보기>>

 

 

이전글 2014 아시아국제미용의학 포럼 - 조영신원장 강연 안내
다음글 [스포츠월드]성공적인 하베스트젯2 가슴지방이식, 생착률과 유지기간이 관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