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신원장 잡지칼럼

"매일매일 저에게 상담받고 시술 받으시는 모든 분들이 정말 정말 더욱 더 많이 행복해지시기를..."
아름다움으로 인해 인생의 활력소가 되고 인생의 큰 힘이 되었으면 합니다.

지방흡입술, 지방이식술 즉 지방성형술을 잘 하는 의사의 조건

열정으로 희망찾기!! 조영신원장입니다.

 

어제 상담을 받으셨던 분이 원장님이 쓴 글 중에서 원장님이 탁구를 잘 치셨다는 내용을 보고 믿음이 갔다고 하시는 말씀을 듣고 지방성형술을 잘 할 수 있는 의사의 조건에 대해 생각해 보고 정리해보았습니다.

 

오늘의 글의 내용은 11년간 지방성형술을 해오면서 지방성형을 잘하는 의사의 조건이 무엇일까 생각해보고 결론을 내린 것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이 글은 전적으로 저의 개인적인 경험으로 나온 견해임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행운의 여신때문인지 어떤일인지 몰라도 지방성형술을 많이 하고 지방성형술의 실패로 오신 분들까지도 고칠 수 있게 된 것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1. 수평으로 팔을 움직이는 스킬이 탁월한 의사

지방을 흡입하고 지방을 이식하는 스킬은 당연히 피부아래의 지방층으로 수평으로 들어가 지방을 빼고
지방을 이식할 때도 수평으로 들어가 지방을 이식하는 스킬입니다.
수평으로 완벽히 캐뉼라를 움직인다면 더 말할 나위 없이 좋은 스킬입니다.
흡입과 이식시 신경과 혈관이 많은 피부와 근육의 막(근막)을 건드리지 않고 시술을 하면
통증도 없고 시술 후 매끈하게 바디라인이 잡히고 회복이 빠를 것입니다.
운동 중에 선택을 하라고 하면 아마 “탁구”가 가장 비슷한 운동일 겁니다.
제가 초등학교 때 4년 동안 탁구를 많이 친 것이 지방흡입 스킬의 가장 기초가 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2. 뛰어난 미적감각을 가진 의사

지방흡입과 지방이식술은 아름다운 몸매와 아름다운 얼굴라인을 만드는 예술작업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미학과 의학의 만남”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미용수술은 모두 미적감각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름다움을 만드는 시술이기 때문에 미적감각, 즉 미술을 잘하시는 경우에 해당될 것입니다.
만약에 학생 때 미술을 하지 못하셨다면 아무래도 미용수술에 어려움이 많을 것입니다.
제 개인적인 이야기지만 저는 미술에 대해 체계적인 교육을 받지 않았지만 초등학교 때부터 고등학교 졸업할 때까지
여러가지 미술대회에서 입상을 한 경험이 많았고 미술에 소질이 많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이것도 미용수술에 큰 역할을 하리라 생각합니다.

 

3. 손감각이 예민한 의사

지방성형술의 경우는 눈으로 인체조직을 보면서 하는 시술이 아니고 보이지 않는 곳에 캐뉼라(흡입관, 이식관)을 넣어서 하는 시술입니다.
따라서 손끝의 감각이 섬세하고 예민한 의사가 캐뉼라가 어느 층에 존재하는지 어디를 시술하고 있는지를 정확히 알게 해줄것입니다. 손감각이 뛰어나다면 흡입과 이식을 세밀하게 하기가 수월할 것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초등학교 4년 동안 하루에 한개씩 칼로 깍고 접착제로 붙여서 만드는 “조립식 장난감”을 거의 미친 듯이 만든 적이 있습니다. 여학생은 잘 하지 않는 취미였는데, 매일 매일 만드는 재미에 푹 빠져 있었습니다.
위와 같은 경험이 아마도 제 손감각을 더욱더 예민하게 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4. 타고난 체력과 지구력을 가진 의사

지방성형술은 오랜시간 걸리는 시술입니다. 한 부위 흡입할 때도 최소한 2시간 이상 걸리는 시술이며,
두 부위를 하게 된다면 4시간- 5시간 정도 걸리는 오랜 시간을 요하는 미용수술입니다.
지방성형술을 3D( dangerous, difficult, dirty)라고 불리우는 미용수술로 알려진 시술입니다.
11년 전에 제가 시작할 때만 해도 하는 곳이 거의 없었는데, 최근에는 안 하는 곳이 없을 정도로 많은 병원에서 시술을 하는 시술이니, 아무래도 부작용 환자도 많을 것입니다.
제 시술의 60%가 재수술인 것을 보면 정말 많은 전국의 병원에서 지방성형술을 합니다.
그러나 아름다운 라인을 만드는 시술은 오랜 시간을 두고 예술작품을 만들기 때문에 강인한 체력이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아무래도 여의사선생님이 지방흡입술을 많이 하는 병원이 없는 것을 봐서도 체력의 문제는 크다고 생각합니다.
전 다행히도 체육을 참 잘했고 친구들을 코치하고 체육선생님의 시범조교였을 정도로 체육을 잘 했던 것이 참 다행입니다.
중학교 3학년 체력장 때는 제가 전교에서 가장 점수가 높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중학교 2학년 겨울방학동안 3개월 동안 아침부터 저녁 해질때 까지 스케이트를 쉬지 않고 탄 경험도 있었고,
대학교 때는 등산을 좋아해서 3박4일동안 등반을 한 적도 있었지만 그렇게 많이 힘들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정말 행운입니다.

 

5. 강인한 의지력을 가진 의사

아마도 이 조건은 재수술을 많이 하는 저에게 해당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무리 힘든 수술을 만나도, 아무리 어려운 케이스를 만나도 최선을 다해서 부작용을 치료하려면 강한 의지력이 필요합니다.

 

6. 끊임 없이 연구하고 노력하는 의사, 쉼 없이 배움의 길을 가는 의사

이 조건은 아마도 모든 의사에게 해당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방성형술을 처음 시작한 11년 전에 한 명 한명 정성을 다해
시술을 하다 보니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한가지 예를 들어 보면 등 지방흡입술을 할 때 였습니다. 등 지방은 셀룰라이트 조직이 단단하여 지방흡입관을 넣고 흡입을 해도 지방이 거의 흡입이 되지 않는 부위입니다. 수술로 인해 어려움을 겪자, 지방흡입술을 시행하시는 원장님께 여쪄 보니 “등 지방흡입술은 거의 되지 않으니, 차라리 권하지 마는게 좋겠습니다.”라는 대답을 들었습니다. 이 때 나도 그렇게 하면 되지. 라고 생각을 하지 않고 분명히 방법이 있을 것이라고 고민하고 연구하고 찾아보고 하면서 해답을 구했을 때의 느낌은 너무 행복했습니다.
이렇듯이 미용성형술은 교과서도 없는 학문입니다. 더욱 더 많은 연구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7. 투자를 아끼지 않는 의사, 환자 한명 한명에게 필요한 시설, 장비투자를 아끼지 않는 의사

지방성형술을 오랜동안 하다보니 정말로 많은 스킬이 필요합니다.
지방흡입을 하는 장비가 가장 필수적이고, (저에게 흡입 장비는 3가지 가지고 있습니다.)
지방이식을 위해 필요한 장비와 설비 (이식술 장비, 줄기세포 장비, 무균실, 크린벤치, 줄기세포 보관설비)등
수술 후 회복을 위한 체형관리 장비
흉터를 없애기 위한 흉터레이저, 색소침착을 치료하기 위한 색소레이저
혈관을 없애기 위한 혈관레이저
피부 탄력을 좋게 하기 위한 리프팅 레이저
바디성형중에 튼살 치료장비와 정맥류 치료 장비
안면성형의 완성을 위해 필요한 피부레이저( 미백레이저, 모공레이저, 탄력레이저, 피지조절레이저) 등등
정말 11년 동안 많이 투자하고 구매한 장비들입니다. 열거하다 보기 정말 많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구두쇠인데, 이렇게 많은 설비를 살 줄은 몰랐습니다. 100%성공하기 위한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8. 인간적인 의사

이거야 당연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실력과 인간미를 동시에 갖춘 의사라면 더욱더 좋을 것입니다.

더 생각나면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일 매일 저에게 상담받고 시술 받으시는 모든 분들이 정말 정말 더욱 더 많이 행복하시기를…
아름다움으로 인해 인생의 활력소가 되고 인생의 큰 힘이 되었으면 합니다.
전 오늘도 수술을 받으시는 분들에게 수술방에서 제일 먼저 하는 말이 있습니다.

 

“Today is your new birthday. I was born to change your life”
“오늘이 당신의 새로운 생일입니다. 수술로 새롭게 변화하세요.”

?

이전글 성형수술, Safe하다는 말은? Secret하다는 말은?
다음글 [D&PS연제] 2018년 1월호- 자가지방 유방확대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