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영클리닉 조영신 원장은 방송과 여러 보도매체를 통해 건강한 미용성형에 대한 정보 및 경험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mbn 뉴스2.0 건강플러스 – ‘독감보다 무서운 여름병, 냉방병’ 조영신원장님 인터뷰

2010.8.3 방영
mbn 뉴스2.0 건강플러스 – “독감보다 무서운 여름병, 냉방병” 편
조영신 원장님 전문의 인터뷰

조영신원장은 에어컨 사용량이 늘어나면서 여름철 대표적인 질병으로 자리잡고 있는 냉방병의 대처법에 대해 인터뷰하셨습니다.
1> 요즘들어 여름철이면 냉방병에 걸린것 같다는 증상을 호소하면서 병원을 찾는 분들 많으신데요. 의학적으로 냉방병이라는 질병이 있는 건가요?
2> 일반적으로 어떤 증상이 나타나면 냉방병이라고 볼 수 있나요?
* 냉방병의 대표적인 증상 두통, 피로, 무력감 소화불량 집중력 감소 복부불편감 설사
3>여름감기와도 증상이 비슷하다고 하던데요..냉방병과 여름감기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4> 에어콘을 가동한 실내와 외부의 온도차가 크다 보니까 몸이 여기에 적응하지 못하는것이 냉방병의 원인이다..라고 일반적으로 알고 계실텐데요. 이렇게 실내외 온도차가 크게 되면 우리 몸에 어떻게 좋지 않은 영향이 가게 되나요?
5> ‘남자보다 여자가 냉방병에 잘 걸린다’ 라는 얘기도 있던데.. 의학적으로 근거가 있습니까?
6> 다른 사람들보다 냉방병을 특히 더 주의해야 하는 사람들은 없습니까?
7> 앞서 말씀해주신 냉방병 증상들이 나타났을때…병원에 가기 전에 먼저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처방법으로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 냉방병 증상 발생 시 처방법 – 에어컨을 끄고 환기를 한다. – 긴 옷을 입어 몸을 따뜻하게 한다. – 마사지로 혈액순환을 도와준다. – 따뜻한 물이나 음료를 마신다.
8> 냉방병 증상들이 정말 참을수 없이 심하다면..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 필요가 있습니까? 병원에서 처방하는 치료법으로는 어떤 방법들이 있나요?
9> 냉방병을 예방할수 있는 음식으로는 어떤 것들을 추천해 주시겠습니까?
10> 끝으로 실내에서 에어컨 사용시 주의점이라던지 생활속에서 냉방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들 몇 가지 소개해 주시죠.
* 냉방병 예방수칙 1> 실내외 온도 차이는 섭씨 5~6 도 이내로 한다. 2> 에어컨은 청결하게 유지하며 필터는 2주에 한 번 청소한다. 3> 에어콘 가동시 한시간 가동 후 30분 정도는 정지한다. 4> 환기를 자주 해준다. 5> 매일 가벼운 운동으로 적당히 땀을 흘리고 샤워한다.
☞ 방송보기
http://mbn.mk.co.kr/vod/program/pVodViewer.php?mk=&programCode=462&vodCode=643&pageGubun=P&url=http://find.mk.co.kr/search/search_mbn.php#

냉방병으로 고생이신분 조영신원장님과 상의하세요. 문의전화 : 543-0031

이전글 [OSEN] 다이어트 성공녀의 새로운 고민 ‘피부처짐’
다음글 KBS 2TV 생생정보통 61회차 " 여름철 나쁜 냄새의 원인은 땀이다? 편 조영신원장님 인터뷰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