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영클리닉 조영신 원장은 방송과 여러 보도매체를 통해 건강한 미용성형에 대한 정보 및 경험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와이어] 철저하게 준비된 성형으로 불행 대신 행복을

 

철저하게 준비된 성형으로 불행 대신 행복을

(서울=뉴스와이어) 지난 여름 유명한 지방흡입 전문병원에서 시술을 받은 31세의 요가강사 A씨가 찾아왔었다. 쉽게 빠지지 않는 팔뚝을 날씬하게 만들어 보려고 크게 마음 먹고 지방흡입술을 결정했고, 수술 후 심한 통증에도 예뻐질 팔을 생각하며 참았다는 내용을 시작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꺼내놓았다.
A씨는 지방흡입 3개월 후 압박복을 벗어보니 부작용으로 심하게 울퉁불퉁해진 팔 때문에 아예 팔을 옷 밖으로 내놓을 수 없게 되었다고 한다. 직업의 특성상 울퉁불퉁해진 팔은 더욱 견딜 수 없었고 결국 직장까지 그만 두었다며 울먹였다. 무엇보다 자신이 지방흡입을 받고 실패한 사실이 주변사람들에게 알려질까봐 크게 두려워하는 것 같았다. 그리고 ‘과연 고칠 수 있을까’하는 의문에 더욱 더 절망하고 있었다.

미용성형의 기술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고 우리나라의 성형기술은 세계적 수준으로 꼽힌다. 예전의 성형은 일부 연예인들이나 연예인 지망생들이 할 수 있는 남몰래 예뻐지는 비법이었다면 최근에는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자연미인을 골라내야 할 정도로 보편화되고 있는 추세다.

케이블 방송의 성형 관련 프로그램에서는 남들과 다른 외모를 고통 받고 있는 사람을 성형을 통해 미인으로 탈바꿈시키는 놀라움을 보여준다. 남성도 성형에 동참했는가 하면 고등학생들이 수능 이후 성형에 가담하면서 수능성형이라는 단어도 생겼다. 성형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 변화가 일어나고 있음을 보여준다.

하지만 성형이 보편화된 만큼 부작용과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건수도 증가한다. 공장처럼 찍어내는 얼굴로 너무 비슷해진 외모에 사람을 구분하기 어려워지는 건 둘째치고 혹을 떼려고 하다가 혹을 더 붙이게 된 혹부리영감처럼 성형의 부작용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 또한 늘고 있다. 남몰래 한 성형이라 말도 못하고 고민하는 사이 상처는 점점 더 커진다.

사고나 수술 후 재건술을 제외하고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미용성형은 자신의 몸을 아름답게 봐주지 못하는 시선에서 출발하는 것 같다. 하지만 많은 경우 그다지 못생기지 않았다. 성형은 유별나게 못난 특정 부위가 커다란 스트레스로 작용한다면 그 지점을 교정하는 것이 옳다. 성형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는 것이 성형의 장점이지 않은가.

성형을 하기로 결정했다면 나에게 맞는 성형시술과 그것을 시행해줄 의사, 병원을 철저히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여러 병원을 찾아 다니며 직접 상담을 받아보고 비교해보자. 시술 방법의 장단 점을 비롯해 의사의 경력과 시술경험, 기존 환자들의 만족도, 환자를 대하는 태도, 병원 시스템, 시술에 대한 책임, 비용 등 다방면으로 점검이 필요하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의사선생님의 태도라고 본다. 시술은 의사가 손으로 직접 하는 시술이다. 따라서 미용성형은 절대로 쇼핑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자신이 하고자 하는 성형에 대한 조사는 아무리 해도 지나치지 않다. 자세하게 조사할수록 나 자신에게 좋다. 남몰래 수술하고 실패해 끙끙거리는 환자들을 만나면 나도 같이 속상해 눈물이 난다. 그 동안 마음 고생을 얼마나 했을까. 실패한 성형을 되돌리려면 수술도 어렵고 시간과 비용도 많이 든다. 처음부터 잘했으면 좋았을텐데 늘 아쉬움이 남는다.

성형을 결정했다면 시술 이후 아주 많이 행복해지자. 그러기 위해 철저하게 준비된 성형을 하자.

▶ 기사 원문 보러 가기
http://media.daum.net/press/newsview?newsid=20121206111823679

이전글 불만제로 "지방흡입술의 실체" 조영신원장님 인터뷰
다음글 [하이닥] 미용성형은 ‘쇼핑’ 아닌 ‘과학’, 철저한 사전준비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