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오마이뉴스]’염산테러 아내’, 한국에서 수술받는다 – 영클리닉

 

위)지난 5월 1일 입국한 압둘러움(왼쪽) 부인 고히누르러웁(오른쪽)이 성형외과 앞에서 진료를 기다리며 미소 짓고 있다. 아래)염산테러로 화상 입은 부위를 진단하는 ‘영클리닉’ 조영신원장님
“한국에 올 수 있어서 너무 너무 행복하고 고마워요. 열심히 일해서 한국 사람들에게 이 은혜를 갚을 겁니다.”
방글라데시 출신 고히누르러웁이 한국에 입국한 소감을 물었을 때 남긴 일성이다. 그녀는 힘든 과정을 거쳐 한국에 입국했다. 오고 간 메일과 전화만 해도 50여 통은 될 듯하다. 지난 5월 1일 입국해 5월 6일에 강남에 위치한 성형외과 ‘영클리닉(원장 조영신)’에서 진단을 받았고 곧 수술에 들어간다.
그녀는 염산테러로 얼굴 중요부위의 색깔이 검게 변하고 목·가슴·팔의 피부가 쪼그라진 상태다. 병원에서는 검게 색깔이 변한 얼굴 부위는 10여 차례의 레이저 시술로, 목·가슴·팔의 쪼그라진 피부는 수술로 최대한 원상태로 되돌릴 계획이다. 조영신 원장의 무료 수술에 대한 설명이다.
“인턴 생활을 할 때 죽어가는 환자들을 보며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고민해 왔어요. 의사라는 직업은 사람을 살리는 직업이잖아요. 항상 남에게 베풀겠다는 꿈을 품고 있었는데 이런 기회가 왔네요. 일반인들이 생각하길 의사가 돈에 치중한다는 오해를 불식시키고 싶어요.”
고히누르러웁에 대한 사연은 <오마이뉴스 > ‘사는이야기'(2011.02.23) 부문에 “염산테러로 화상 입은 아내 성형수술이 꿈이에요”란 제목으로 보도됐다. 당시 많은 누리꾼들이 관심을 보여 준 뉴스는 강남에 소재한 ‘영클리닉’ 원장의 무료수술 제안과 구미의 대둔사 주지인 ‘진오’스님으로부터 왕복비행기 티켓을 제공하겠다는 제의로 결실이 맺어졌다.
입국한 지 5개월째인 그녀 남편 압둘러웁은 여수 돌산의 수산 회사에 근무하고 있다. 압둘러웁은 방글라데시에서 가난과 빈곤 퇴치, 마약과 강간 등의 불법 행동근절, 무상의료혜택을 주장하던 시민단체의 상임이사였다. 사건 당시(2004.10.03) 압둘러웁은 가난으로 도움 받을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법정에서 증언하고 있었다.
그날 밤 불리한 위치에 처한 괴한들이 보복 테러로 염산을 뿌렸지만 허리를 다쳐 약간 뒤쳐져 따르던 압둘러웁은 무사했고 앞서 가던 부인이 염산을 뒤집어썼다. 아내의 화상치료 수술 경비를 벌기 위해 한국에서 5년간 돈 벌어 수술해 주려던 꿈은 따뜻한 한국인들로 인해 훨씬 더 빨리 이뤄졌다.
난생 처음으로 비행기도 타고 한국에 와 무료 수술을 받게 된 그녀는 한국인들의 따뜻한 마음씨에 감사해 하고 있다.
기사출처 : 오마이뉴스
이전글 CAF 창립 4주년 기념학술대회 강연 성황리에 마침-아큐스컬프를 이용한 얼굴 조각술, 자가지방과 지방유래 줄기세포를 이용한 유방확대술의 생착률 비교 및 분석
다음글 [대한미용레이저학회] 2011 LUTRONIC User’s Meeting